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드레스보다 빛났던 티셔츠

[EBS 정오뉴스]미국영화계에'아카데미상'이있다면방송계에선'에미상'이권위를인정받고있죠.지난주 월요일미국에선제70회에미상시상식이열렸는데요.스타들은이번시상식에서도사회적인발언을서슴지않았습니다.에미상을특별하게만든스타들,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미국방송계에서가장권위있는상인제70회에미상시상식-코미디부문주연상을수상한배우레이첼브로스나한은인상적인수상소감을남겼습니다."저희드라마는한여성이자신의목소리를찾는이야기입니다.사실지금우리나라곳곳에서일어나고있는일이죠.저희가목소리를찾을수있는가장중요한방법은투표입니다.그러니아직등록을안하신분은스마트폰을꺼내서지금등록하세요!"그리고,화려한의상을차려입은배우들사이에서드레스대신평범한스포츠의류를입고등장한배우제니퍼루이스가화제에올랐는데요.제니퍼루이스가커다란나이키로고가박힌티셔츠를선택한덴이유가있었습니다."제가나이키옷을입은것은콜린캐퍼닉을모델로내세우며그의경찰폭력,인종차별에대한메시지를지지한나이키에게박수를보내기위함입니다."이달초나이키의'저스트두잇'특별광고메인모델로발탁되었던미식축구선수콜린캐퍼닉-콜린캐퍼닉은2016년,국가제창시경례대신무릎을꿇었던선수인데요.이행동은당시빈번했던흑인에대한경찰의과잉수사와인종차별에대한항의의표시였습니다.이후그의'무릎꿇기'는인종차별에저항하는상징적행동이되었죠.콜린캐퍼닉을모델로발탁한나이키의과감한결정에많은스타들은지지를보냈지만,동시에,나이키불매운동과,나이키제품을태우는격한시위도벌어졌습니다.지지와반대가뚜렷한상황에서나이키티셔츠를선택한제니퍼루이스-의상을통해자신의신념을드러낸겁니다.지나치게백인위주의잔치였다는비판이있었던이번에미상시상식-하지만사회문제를직접언급한배우들덕분에,특별한시상식이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