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커지는 '내신 불신'‥정시 확대 vs 신뢰도 개선 '논란'

[EBS정오뉴스]최근숙명여고시험문제유출사건등내신비리가잇따라터지면서학교내신에대한불신이커지고있습니다.일각에선 정시를확대해야한다는주장도나오고있지만정시확대가아닌내신의신뢰도를높이기위한보다세밀하고구체적인방안마련이시급하다는지적입니다.이윤녕기자입니다.[리포트]최근학교시험문제유출등내신비리가잇따라불거지면서내신에대한불신이커지고있습니다.대입수시모집비중이커지면서학교내신의중요도도높아졌지만,정작내신평가가얼마나공정하게이뤄지는지는의문이라는겁니다.일각에서는이대로라면학교내신을믿을수없기때문에, 당장수능중심의정시모집을확대해야한다는목소리가나오고있습니다.문제유출외에도상장이나비교과몰아주기등의다른비위들도드러나내신전반에대한신뢰가무너진만큼,예전처럼정시비중을늘리자는주장입니다.인터뷰: 이종배대표/공정사회를위한국민모임"내신비리는관리감독을철저하게하는데에한계가있습니다.그렇기때문에우리학생,학부모들은내신은더이상믿을수없다는불신이팽배한상태이기때문에…"대입정책에대한부정적여론이확산되면서대통령까지나서학교내신에대한국민의신뢰회복을주문하자,논란은더욱뜨거워지고있습니다.교육단체들은이번일로무작정정시를확대시키기보다는,학교시험의신뢰도를높이고내신평가의질을높이는계기가되어야한다고지적합니다.교육당국이내놓은고사관리강화방안은실질적인예방책이될수없다며,시험이후에도성적감사를강화하고교원의시험부정적발시에처벌을강화하는등 학교내부의자정능력을높여야한다는겁니다.특히,정답만달달외우는식의객관식시험에서벗어나스스로생각하는힘을기를수있는논서술형평가를도입해,부정행위를원천적으로차단하는것도장기적으로는고려해봐야한다고설명합니다.인터뷰: 김영식공동대표/좋은교사운동"(지금은)번호외우고답만외워서쓸수있는그런시험이란말이에요.근데그게아니라자기가생각하고자기의생각을뒷받침하는근거들을논리적으로잘쓸수있는그런시험을할수있다면,즉논‧서술형평가가확대된다면그런문제는좀해결될수있는거죠."공교육의신뢰를회복하기위해선 학사비리에대한보다근본적인해결책과함께,내신공정성을강화하기위한보다세밀한방안마련이필요하다는지적입니다.EBS뉴스이윤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