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초중고생 '북한' 인식 좋아져‥통일교육은 '후퇴'

[EBS정오뉴스]학생들의북한에대한이미지가상당히좋아졌다는통계가나왔는데요.지난해남북미정상회담이이어지며한반도평화무드가조성된결과로분석됩니다.학교통일교육도분발해야한다는지적이나옵니다.황대훈기자입니다.[리포트]지난해4월에서6월사이연달아열린남북정상회담과북미정상회담.특히남북정상회담은전국의여러학교에서도생방송으로시청할만큼관심도가높았습니다.학교통일교육실태조사에서도학생들의북한에대한이미지가개선된것으로나타났습니다.북한으로부터전쟁이나독재를떠올린응답률은17.4퍼센트포인트감소했고,한민족이나통일을떠올린학생은16.3퍼센트포인트증가했습니다.북한정권을적,또는경계대상으로바라보거나,지원대상으로여기는비율은줄었고,협력대상으로생각하는경우는늘어났습니다.'통일이필요하다'고생각한학생들의비율은지난해와큰차이가없었지만,'불필요하다'는비율은다소줄었습니다.그러나이같은북한에대한인식개선이통일교육의효과에따른것인지는미지수입니다.학생들이학교에서통일교육을받았다고응답한비율은오히려줄어들었고,교사들역시통일교육이제대로이뤄지지않고있단응답이늘었습니다.학생들이통일에대한정보를얻을때도학교수업보다는인터넷이나SNS에더의존했습니다.통일에대한관심은높아지고있지만,학교통일교육이이를제대로뒷받침하지못하고있단지적입니다.인터뷰: 간우연교사/경기계수초등학교"학교는작년과올해크게달라진게많지않기때문에 사회적변화가학생들에게준영향이크다고보여지고요. 장기적으로남북관계가좋든싫든간에꾸준하게교육적인지원을해줄수있는지원체제를만드는것이(필요하다)"전문가들은통일교육지원센터를구축해 교육현장을꾸준히지원하는등학생들의통일역량을키울수있는교육이이뤄져야한다고강조했습니다.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