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교육현장 속으로> '우리 동네 전통시장 나들이'

[EBS정오뉴스]요즘,전통시장보다는대형마트와쇼핑몰에익숙한분들이더많으실겁니다.상대적으로어려움을겪고있는전통시장에서지역영·유아및가족들과함께하는'우리동네시장나들이'행사를마련했는데요.이를통해아이들이전통시장에대한이해와친근감을높일수있을것으로기대하고있습니다.<교육현장속으로>에서그현장을소개해드립니다.[리포트]선생님과엄마손을잡고 떡,과일,채소,군것질거리등 갖은물건을장바구니에담는아이들.맛있고신선한음식들이한가득있는이곳에서 아이들은잠시도눈을뗄수가없습니다.인터뷰:박하율/서울양천구푸르미어린이집“시장에오니까맛있는게많아서엄청좋아요.”아이들의호기심으로가득차 활기를띠는이곳은 서울양천구의한전통시장인데요.인근어린이집원아들과가족들이전통시장을찾아즐거운시간을보낼수있도록 서울양천구와시장상인회가함께시장나들이행사를마련했습니다.인터뷰:신영철지역경제팀장/서울특별시양천구청일자리경제과“전통시장나들이행사를준비했어요.어린이집,유치원학부모님들이현장에,전통시장을방문해서아이들은현장에서물건을실제시장에서경제활동을해볼수있어서좋은거고,그래서양천구에서는앞으로도여러시장에서이런행사를확대해서지속적으로실시해서...”아이들은장보기쿠폰으로필요한음식을구매할수있는천원의행복을누려봅니다.쿠폰을소중하게손에쥐고 직접물건을사보면서, 돈의가치와경제원리를자연스레익힐수있는데요.인터뷰:임가영/서울강성어린이집“핫도그천원주고샀는데맛있었어요.”인터뷰:이준영/서울양천구푸르미어린이집“참외랑김이랑뻥튀기랑경창시장에서사서,집에가서엄마,아빠랑먹을거예요.”인터뷰:최현미원장/서울강서구푸르미어린이집“우리아이들이보통부모님들을따라서대형마트같은곳에가면수동적으로엄마들을따라다니는데,오늘은우리아이들이본인이직접물건을보고사고싶은것을사서,자기가먹어도보고,또엄마아빠에게선물해준다는친구도있다보니까,전통시장이활발해지게되는좋은기회가되지않을까싶습니다.”시장입구에마련된무대위에선 아이들을위한공연이펼쳐집니다.다양하고즐거운체험으로가득찬오늘의나들이는,아이들에게전통시장에대한이해와친근감을높이는시간이되어주었는데요.먹을것,볼것,즐길것으로가득찬 전통시장을체험한아이들에게, 시장은이제아주신나는공간이되었겠죠?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