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게임 이용 장애'라는 질병

[EBS뉴스G]일상생활에지장을줄정도로게임에몰두하는'게임중독'을질병으로공식분류한세계보건기구의결정에,국내에선논란이 계속되고있는데요.해외에서도,마찬가지로많은논의가진행되고있습니다.'게임중독'을바라보는다양한시각들,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세계적으로큰인기를끌고있는게임의홍보영상입니다.이게임을즐기는사람은약2억5천만명-‘스포츠스타들도즐기는게임’으로알려지며더큰화제가되기도했는데요.하지만이게임에빠진일부스포츠선수들이 게임중독치료를받고있으며지난해영국에선,200쌍이넘는부부가이게임으로인해이혼절차를밟고있다는보도도나왔습니다.최근영국의해리스왕자는해당게임의‘중독성’을공개비난하기도했죠.“그게임은허용되면안됩니다.중독을시키기위해만들어진게임입니다.컴퓨터앞에최대한오래머물도록하기위해만들어졌죠.매우무책임합니다”빠르게성장하고있는게임산업-하지만,지난28일 제11차국제질병표준분류기준을발표한세계보건기구는‘게임이용장애’를질병으로최종의결했습니다.세계보건기구가정의한게임이용장애는게임에대한통제력부족과다른일상활동보다게임을우선시하는행위, 그리고게임으로인한악영향을인지하면서도게임을중단하지못하는‘게임중독’현상인데요.게임이용장애를질병으로공식분류한세계보건기구의결정은많은논란을불러오고있습니다.“그렇게따지면모든게중독이다.책을많이읽는것도,계속정리를하는것도..사람들이하고싶은걸하게좀놔둬라.”“SNS중독은그럼?”반대입장과환영하는입장이팽팽하죠.“왜이렇게기분나쁘게받아들이는걸까.게임을즐기며행복을느끼는만큼동시에중독으로인해삶이망가진이들도매우많다.문제를인식해야고칠수있는것이다.”대표적인게임업체들은공식성명서를통해게임이용장애에대한세계보건기구의공식입장을철회할것을요구하며,게임산업의이뤄낸순기능을강조했는데요.“‘게임이용장애’라는것이충분히근거있는증거가아니며관련산업이가상현실,인공지능,빅데이터등의발전에크게기여하고소비자를보호하는등의조치에도많은발전을이뤘습니다.”2022년부터효력을발휘하는 WHO의결정으로세계는게임산업과게임,그리고게임중독에대해보다본질적이고심도깊은논의를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