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서울 자사고 청문 이틀째‥"요식행위 불과‥공개 청문해야"

[EBS 정오뉴스]어제에 이어 오늘도 서울지역 자율형사립고등학교 지정취소와 관련해 청문이 진행됩니다. 오늘은 숭문고와 신일고, 이대부고에 대한 청문을 실시하는데요. 현장에 나가있는 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금창호 기자.금창호 기자네. 저는 지금 서울시교육청에 나와있습니다.오늘도 어제처럼 오전 9시 30분부터 비공개로 청문이 시작됐는데요. 첫번째 순서인 숭문고등학교의 청문은 40분전쯤 끝이 났습니다.숭문고는 지난 2014년 평가 때 청문을 통해 탈락 결정이 '유예'된 바 있지만 오늘은 청문에 크게 기대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숭문고 관계자는 입장 전 "학교 측 의견대로 되지 않을 것 같다"며 "교육당국이 청문 절차에서 바뀔 것은 없다고 말해 가슴이 아프다"고 말했습니다.어제 진행된 첫 청문에서는 '평가 부당성'에 대한 주장이 주를 이뤘는데요.숭문고도 교육청 재량지표 요건을 모두 맞췄지만 최하위 점수를 받았다며평가가 공정하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청문에 참여했던 자사고 학부모연합회 대표는 청문이 요식행위에 불과하다며 탈락학교 8곳 모두에 대해 '공개 청문'을 요청했습니다. 오늘도 청문 시작 30분 전부터 학부모들이 서울시교육청 앞에 모여 집회를 이어갔습니다.숭문고 학부모 80명은 "정치적, 이념적 평가인 자사고 평가를 거부한다"며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선택권을 보장하라고 요구했습니다.오늘 오후에 실시될 신일고, 이대부고 청문과 내일 진행되는 중앙고 한대부고 청문이 끝나면 서울지역 자사고 청문은 모두 마무리됩니다.서울시교육청은 청문 결과를 바탕으로 빠르면 이번주 교육부에 지정취소 동의요청을 할 계획입니다.지금까지 서울시교육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