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서울 초3·중1 모든 학생 '기초학력' 평가한다

[EBS정오뉴스]서울시교육청이내년부터초등학교3학년과중학교1학년모든학생을대상으로기초학력진단검사를실시합니다.난독증과경계선지능등의이유로학습에어려움을겪는학생들을위한전담팀도꾸려지는등맞춤형지원을강화할예정입니다.이상미기자가보도합니다.[리포트]내년3월부터모든초등학교3학년과중학교1학년학생들은‘기초학력’진단검사를받게됩니다.학업난이도가높아지는시기에맞춰전수검사해뒤쳐지는학생들을제때발견하고, 지원하기위해섭니다.다만과거‘일제고사’처럼같은날,같은시험지로치르는게아니라평가시기와방식은학교에서자율적으로결정합니다.조희연교육감/서울시교육청"기초학력진단검사는일등을판별하기위한조사가아니라기초학력이낮은학생들을조기에발견하여최적의지원을제공하기위한것입니다."초등학생들은‘읽기와쓰기,셈하기’세가지영역을평가하고,중학생들은여기에교과학습능력까지더해집니다.검사를통해학교에서지도하기어려운심각한학습부진으로판단되면다시정밀검사를거쳐학습부진의이유를파악합니다.이과정에서난독증이나경계선지능과같이특수한이유가드러나면서울학습도움센터의전담팀에서치료와함께맞춤형지원을합니다.초등학교에서는한글과수학의기초를다지는2학년시기를‘집중학년제’로운영해학습부진이발생하지않도록조기에예방하기로했습니다.또모든중학생이졸업전까지짧은영어문장을읽을수있고,분수계산을할수있는등‘기본학력’을갖출수있도록지원할계획입니다.하지만진단결과가학교외부로노출되거나악용되는등부작용에대한우려는여전합니다.학교간학력격차가드러나면서줄세우기문제가발생할수있다는지적입니다.강연흥교육정책국장/서울시교육청"학교간의학력수준이비교가될정도로노출되지않게관리할생각입니다.(기초학력부진)학생들을파악해서지도하는데만활용되고,우리가통계로잡지않을생각입니다."서울시교육청은하반기동안 교원단체등과협의해부작용을최소화할수있도록보완해나가겠다고밝혔습니다.EBS뉴스이상밉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