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쓰레기로 만든 운동화 쓰레기로 만든 신용카드

[EBS뉴스G]해양생물의생존을위협하는플라스틱쓰레기문제가점점더심각해지고있습니다.최근엔태어난지얼마안된아기거북의몸에서백개가넘는플라스틱조각이발견되어큰충격을주었는데요.세계적인기업들이해양플라스틱쓰레기로만든제품을내놓으며,환경문제에적극적으로나서고있습니다.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지난주,소셜미디어에서화제가된한장의사진-부화한지얼마안돼숨진아기거북입니다.사람들을더욱충격에빠뜨린건,아기거북의작은몸에선발견된104개의플라스틱조각입니다."플로리다보카래튼에서발견된후곧사망한아기거북뱃속에서104개조각의플라스틱이발견되다"_미국CNN"‘정말끔찍하다’,아기거북이플라스틱조각104개를먹고죽다"_영국가디언바다거북을치료해바다로돌려보내는미국플로리다의검보림보자연센터는모든바다거북의몸에서플라스틱이발견된다며해양플라스틱쓰레기문제를강조합니다.풍선,플라스틱병등이많은플라스틱이발견됐습니다해양쓰레기의거의대부분을차지하는플라스틱-해양플라스틱쓰레기문제가날로심각해지는가운데-플라스틱으로제품을만들던세계적인기업들이 문제해결에뛰어들기시작했습니다.해양플라스틱쓰레기로만든새로운카드를출시하겠다고밝힌신용카드사,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바다를되돌리자’라는캠페인도진행했는데요.캠페인동참댓글하나당,해양플라스틱쓰레기약500그램을제거하겠다고약속했고,반응은뜨거웠죠.지난주엔코카콜라도새로운제품디자인을발표했습니다해양플라스틱쓰레기를25퍼센트섞어만든병입니다.식용제품디자인으로는세계최초라고하는데요.스포츠의류기업아디다스는 해양플라스틱쓰레기로만든신발을선보였습니다.올해,신발천백만켤레를해양플라스틱으로만든다는계획이고,이는2,810톤의플라스틱을바다에서없애는것과같다고합니다.바다의플라스틱쓰레기로만든제품으로 소비자들과소통하기시작한기업들-영향력있는기업들의이런노력은환경문제에대한무관심에변화를가져올것으로기대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