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국회의원 자녀 입시 전수 조사 추진‥특별법 잇따라 발의

[EBS정오뉴스]정치인자녀들의대학입시부정의혹이불거지면서,국회의원자녀부터전수조사를하자는특별법이발의됐습니다.어제여당이법안을발의한데이어,야당은조사대상을고위공직자자녀로확대하는법안을이번주발의할예정입니다.이상미기잡니다.[리포트]여당은,모든국회의원자녀의입시문제를조사하는특별법을발의했습니다.국회의장소속의‘특별조사위원회’를꾸려의원자녀들의대학입시과정에서부정이있었는지조사해보자는겁니다.위원회는대학교수와법조인,대입전문가등13명으로구성됩니다.정당한이유없이조사에응하지않으면동행명령장을발부할수있도록강제수단도마련했습니다.조사결과,범죄혐의가있다고인정되면검찰에고발하고,수사요청을할수있다는내용도담겼습니다.박찬대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번특별법이조속히통과돼국회의원이적극적으로검증에나서며무너져가는교육신뢰를다소나마회복할수있는계기가되기를희망합니다."자유한국당은국회의원자녀조사만으로는충분하지않다는입장입니다.조사대상을차관급이상고위공직자의자녀로확대하는법안을이번주안에발의할계획입니다.여야모두전수조사에동의한다는입장이지만,구체적인조사대상과위원회구성에있어서는입장이갈리고있습니다.다만여당은고위공직자까지대상을확대하는방안에대해야당과조율할수있다고밝혀,여야합의가능성은열어뒀습니다.하지만20대국회임기가6개월이채남지않은상황에서특별법이국회문턱을넘을수있을지는미지숩니다.EBS뉴스이상밉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