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스쿨리포트> 휴대폰은 잠시 'Off'‥'청소년 힐링 숲 체험'

[EBS정오뉴스]아침에일어나서잠들때까지,휴대폰을잠시라도떼어놓고생활하는게어려운요즘입니다.어른들뿐아니라청소년도마찬가지인데요.이에휴대폰을잠시끄고,남산둘레길을걸어보는체험프로그램이이달부터시작됐다고합니다.서울혜성여자고등학교스쿨리포터가동행취재했습니다.[리포트]지난주말,서울남산을찾은청소년들이 가벼운발걸음으로둘레길을걷고있습니다.가족끼리,혹은친구들끼리대화를나누며남산전망대까지오르는데요.평소눈여겨보지않았던풍경을바라보며 잠시숨을고르기도합니다.휴대폰전원을잠시끄고 남산둘레길을걸어보는'남산청소년힐링숲체험'입니다.인터뷰: 김민숙실무관/서울중부공원녹지사업소공원여가과"성인이나어린이,청소년들이과도한스마트폰사용으로인해서시력이감퇴되고집중력이저하되는등여러가지사회문제들이발생되고있습니다.그래서청소년들을위해서남산에서는잠시나마휴대폰을끄고,숲을걸으며휴대폰사용에대한피해에대해서 생각하며자원봉사활동도같이겸하는프로그램입니다."이달부터시작된이프로그램은 청소년의휴대폰중독을조금이나마해소하고, 자연을접하며휴식을취할수있는시간을만들기위해 기획되었는데요.휴대폰을보지않고자연과,함께걷는이들에집중하는시간, 청소년들은복잡한일상을잠시잊을수있습니다.인터뷰: 조예원2학년/경기화수중"휴대폰을보지않고산을걸으니까산경치와나무랑신기한풀들도많이봐서굉장히신기하고좋았어요.평소에는이런곳을가족들하고나와서도(휴대폰을)쓰고하는데,지금은휴대폰을안쓰니까 가족들하고대화도많이할수있었던것같아요."보드라운황톳길을맨발로걸어보기도하고,숲해설가의지도아래위해식물을제거하는활동도해보는데요.가까이있지만잘몰랐던숲의생태에대해이해하고,마음의안정도찾을수있었던시간이었습니다.인터뷰: 하지민2학년/서울목운초등학교"힐링숲체험정말좋고다음에또와서그림같은거그리고싶어요."인터뷰: 김도희6학년/경기청아초등학교"휴대폰을보다가숲에와서나무같은걸여러가지봐서눈이되게편안해진것같았고,걸으면서계속매연이나미세먼지를마시다가숲에와서이런좋은공기를마시니까좋은것같아요."숲의다채로운풍경을담은'청소년힐링숲체험',휴대폰은잠시끄고, 자연의아름다움을감상해보는건어떨까요?EBS스쿨리포터정희재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