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문 대통령 "정시 비중 확대‥고교 서열화 해소"

[EBS정오뉴스]입시공정성논란이계속되는가운데문재인대통령이정시비중확대와고교서열화해소등교육전반에대한개편안을 마련하겠다고밝혔습니다.문대통령은어제국회시정연설에서공정과개혁에대한국민의열망을강조하면서이같이말했습니다.이동현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문재인대통령은내년도예산안시정연설에서정시비중상향을포함한입시제도개편안을마련하겠다고밝혔습니다.문대통령은국민들께서가장가슴아파하는것이교육에서의불공정이라며이같이강조했습니다.이번발언은지난달당정청회의에서유은혜사회부총리겸교육부장관등이정시비율조정은대입개편논의대상이아니라고선을그은것과는다른입장이여서주목됩니다."국민들께서가장가슴아파하는것이교육에서의불공정입니다. 정시비중상향을포함한'입시제도개편안'도마련하겠습니다."문대통령은이어최근시작한학생부종합전형실태조사를엄정하게추진하고 고교서열화해소를위한방안도강구하겠다고밝혔습니다.문대통령은국민의다양한목소리를엄중한마음으로들었다며'공정'과'개혁'에대한국민의열망을다시한번절감했다고도언급했습니다.문대통령은아울러교육의공정성과포용성을높이기위해 올해고3부터시작한고교무상교육의단계적확대를약속했습니다."올해고3부터시작한고교무상교육을내년에는고2까지확대하고, 내후년에는전학년에적용하여고교무상교육을완성하겠습니다."문대통령은채용비리와관련해서도 제도개선을지속적으로추진하고, 탈세와병역,직장내차별등국민의삶속에존재하는모든불공정을과감하게개선해국민의기대에부응하겠다고강조했습니다.EBS뉴스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