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정시 확대에 일반고 '불만'‥교육특구와 희비 교차

[EBS정오뉴스]정부가서울주요대학의정시비중을확대하기로하자강남등교육특구를제외한대부분의일반고들은당황해하는 모습입니다.수시전형으로대학을가는학생들이많은일반고의경우정시가늘고수시가줄면그만큼학생들이피해를볼수밖에없는상황인데요,송성환기자가일반고교사와학생들의이야기를들어봤습니다.[리포트]정부의정시비중확대방침에 일반고교실은직격탄을맞은모습입니다.일반고는지금까지수시확대기조에따라 내신과학교생활을강화하는형태로 교육과정을운영해왔습니다.수시전형으로대학에진학하는비율도 일반적으로80%수준으로, 농어촌에선90%가넘는일반고도많습니다.그런데서울주요대학을중심으로정시비중이늘경우,학교에서수능준비도무시하지못하는상황이된겁니다.인터뷰: 김창수교사/서울신도고"(수시비중이늘면서)일반고학생들에게도중상위권대학에진학의기회가생긴건데,이제는그것조차가로막혀버리면딱히대책이없고,새로운변화를추구해가고있는큰방향,흐름에서도굉장히걸림돌이(될것이다)"정시비중이늘어날경우 사교육에더투자할수있는고소득층이입시에유리할거란분석이많습니다.특히,서울주요대학에합격이가능한 일반고중상위권학생들이피해를보고 강남등교육특구나특목고와자사고학생들이혜택을볼것이란전망입니다.인터뷰:이유찬/일반고1학년"현실적으로말하면특목고에비해서학습분위기도별로안좋고,학교차원에서정시를준비해주는것도(일반고가)다른학교들에비해많이적다보니까…"이번정시비중확대가 현재고1학생들부터적용될것으로예측되면서 학생들의불만도커져가고있습니다.이미지난해대입제도공론화를통해 한차례입시제도의변화를겪었는데 채1년만에또한번입시가바뀌는것이기때문입니다.인터뷰: 채형원/일반고1학년"(부정행위를)좀더단속하고없애고그래야모두에게진짜좋고평등한기회가수시라는이름하에(이뤄질텐데) 단지특목고학생들,유리한학생들의부정행위만으로수시를줄이는게올바르냐…"그럼에도불구하고최근여론조사에선 정시확대찬성의견비율이63%로, 반대의견보다3배가까이높게나타났습니다.학생부종합전형보다는수능이공정하고 수시에탈락한학생들에게 패자부활의기회를더넓혀줘야한단의견도만만치않은상황에서 조만간발표될대입개편안에관심이모아집니다.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