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특성화고, 해외취업 열기 '활활'..취업난 뚫는다

[EBS정오뉴스]전문직업인을양성하는특성화고가최근학생들의해외취업에 힘을쏟고있습니다.경기악화등으로국내취업이어려워지자 활로를모색한건데요.서울교육청도오는2022년까지81억원을들여적극지원할예정입니다.금창호기자입니다.[리포트]서울중랑구에위치한이특성화고등학교는지난달학생10여명을해외현장학습에보냈습니다.학생들은18일동안싱가포르에서호텔과외식업체들을둘러보고어학수업도받으면서현지취업의꿈을키웠습니다.인터뷰: 박희원3학년/서울송곡관광고"(혼자준비할때는)정보가부족했던상태여서해외취업이라는꿈만가지고있었던것같아요. (학교에서는)영어도훨씬더많이배울수있고중국어도많이배울수있고현지가서체험할수도있는데…"관악구의또다른특성화고도다음달,베트남과싱가포르에서취업연계현장학습을실시합니다.인터뷰: 안유나2학년/서울관광고"친구들얘기들어보고하면이왕취업할것이면해외에서좀더넓은것을보고취업하는게어떻냐, 그런얘기가많이나오는것같아요."지난3년동안취업률이20%p떨어지는등특성화고학생들의국내취업이어려워지면서 해외로눈을돌리는학교가늘고있습니다.서울특성화고학생49명은지난해,동남아시아와중동등11개국가에서취업에성공했습니다.관광객을상대하는서비스업부터,플랜트시공이나건축설계까지분야도다양했습니다.인터뷰: 박혜근국제교류부장/서울관광고"취업의현장이많이어려워지다보니까언어도하나또는두개이상을새롭게배울수있으면서뭔가개인적으로독립적으로그런좋은경험을할수있는해외취업에대한인식들이좋아지면서…"서울시교육청도이런흐름에발맞춰,지난해부터5년동안81억여원을들여해외기업과국내특성화고를연결하고있습니다.올해에는학생380여명이해외현장학습을나갔는데, 이가운데39명이이미취업에성공했거나채용절차를밟고있습니다.인터뷰: 신승인진로직업교육과장/서울시교육청"2020년도에는35개학교로더확대하고학생들도더인원을늘리고우수기업체를더발굴해서국제교류를활성화하려고하고요."현장에선교육당국의지원을반기면서도, 해외현장실습학생의비율이1%에그치는만큼예산지원이더필요하다고말합니다.또,학생의안정적인정착을위해,취업후에도1년정도관리가필요하다고강조했습니다.EBS뉴스금창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