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정시 확대에 학원가 '들썩'‥사교육 대책 시급

[EBS정오뉴스]정부가대학입시에서정시비중을늘리기로하면서입시를앞둔 학생들혼란이큽니다.불안한마음에학원을찾는학생들도줄을잇고있는데,혼란을줄이기위한대책이시급해보입니다.서현아기자입니다.[리포트]정시비중을늘리겠다는정부의계획은2022학년도입시부터적용될가능성이높습니다.변화의직격타를맞을고등학교1학년학생들은걱정부터앞섭니다.정시확대는없다는정부방침을믿고내신과학교활동을중심으로입시를준비해왔는데,지금이라도수능대비에들어가야하는건지고민이깊습니다.인터뷰:박중혁1학년/서울인창고"많은사교육을들어야지실력을향상시킬수있기때문에교과서내용으로는잘볼수없다고생각합니다."학원가에도상담문의가줄을잇고있습니다.겨울방학동안문제풀이를해준다는일부수능대비반은 벌써부터마감행렬에들어갔습니다.인터뷰: 임성호/입시전문가"수시준비를잘했던,그렇지않았던학생모두가수능준비에몰입을할수있는계기가되고있고 겨울방학을앞두고있는시점이기때문에상담이라든지겨울방학특강에관련된문의가예전에비해서대단히높아졌다,이렇게볼수있겠습니다."교육부는정시비율을늘리더라도서울주요10여개대학에한정하기때문에,혼란은크지않을것이라고밝혔습니다.하지만막상입시를코앞에둔학교의전망은다릅니다.지난해대입공론화과정에서제시된수치를기준으로하면, 적어도4-5천명의수험생을정시모집에서더뽑게되는데, 실제입시에미치는파급력이만만치않다는겁니다.인터뷰: 임병욱교장/서울인창고"특목고,자사고가1등급이2배많고소위말하는강남교육특구가2배많고,대한민국75%학생이다니는일반고가정시확대를하고소위명문10개대학의정시를늘린다면불리해질수밖에없는구조다…"전문가들은입시를바꾸기전에학생들이대비할시간을충분히주고,사교육대책도고려되어야한다고지적합니다.EBS수능강의를포함한단기대책과함께,장기적으론학생들의불안을최소화하도록,입시정책을안정궤도에올려놓는것이중요하다는겁니다.인터뷰: 신현욱정책본부장/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기적으로는국가교육위원회형태로,정치권의영향을받지않는그래서장기플랜을만들어나갈수있는국가교육위원회체제로조속한변화가필요하다고생각합니다."여론에좌고우면하는입시정책보다공교육정상화라는정도를지키는교육정책이안착해야한다는목소리가높아지는가운데,교육부는다음달셋째주,대입개편안을발표할계획입니다.EBS뉴스,서현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