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달라지는 내년 수능‥"재수보다 하향지원"

[EBS정오뉴스]올해수능시험결과가만족스럽지못한수험생들은벌써부터재수를고민하고있을텐데요.내년부터바뀐교육과정이적용되고출제범위가달라지면서,재수를결정하는데에도신중해야할것으로보입니다.이동현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내년수능시험부턴'2015개정교육과정'이적용되면서수능시험과목과시험범위가달라집니다.국어는기존독서와문법이독서로변경되고언어가추가됩니다.수학은자연계학생들이응시하는가형은'기하'가제외되며, 인문계열학생들이주로응시하는수학나형은'지수ㆍ로그함수''삼각함수'등이추가됩니다.때문에재수를선택할경우1년사이에새로운과목을배워야하는부담이있습니다.또,지난해'불수능'으로재수생이7천명가까이늘어난데다올해수능에서국어와영어가상대적으로쉽게출제돼중상위권의경쟁이치열해질것으로예상됩니다.결국,수험생들이재수를피하기위해하향안정지원을할것이란전망이나옵니다.인터뷰: 강명규/입시전문가"올해수능은작년보다수월하게출제된편입니다.그래서중위권,중상위권학생들의층이두터워져안정지원할것으로예상됩니다.또내년에수능제도가변경되는부분이있기때문에재수를꺼리고…"다만내년에는올해보다정시모집이늘고응시생이감소한다는점에서 재수생이유리할수있다는관측도나옵니다.실제로내년은49만7천여명의대학입학정원보다 입학가능인원이더적어지는첫해입니다.전문가들은재수결정의경우우선올해정시모집까지최선을다한뒤,내년2월최종발표후고민해도늦지않다고조언합니다.EBS뉴스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