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유엔아동권리협약 30주년 기념

[EBS뉴스G]지난11월20일은유엔아동권리협약이만들어진지30주년이 되는날이자,유엔이지정한'세계어린이의날'이었습니다.이날을맞아유엔은기념행사를열고,모든아동이마땅히누려야할권리를인정받고보호받을수있도록함께노력할것을약속했습니다.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지난11월20일,뉴욕유엔본부에서,유엔아동권리협약30주년이자,세계어린이날을기념하는행사가열렸습니다.유니세프친선대사인영화배우‘밀리바비브라운’과축구스타‘데이비드베컴’도참석했죠.밀리바비브라운(15세)/영화배우"여기계신여러분의목소리가세상에진정한변화를가져올수있습니다.이것은아동을안전하게하는정책과프로그램,법률,투자로이어질수있어요.모두를위해더나은,더건강한,더강한세상을만들수있습니다."유엔아동권리협약은1989년11월20일,유엔총회에서,아동의권리를지켜주고보호하기위해만장일치로채택된국제적인약속입니다.故오드리헵번/영화배우/유니세프친선대사/1989년11월20일"아동의권리를보호하고지지하는‘아동권리협약’은오늘이순간부터꼭지켜져야할조약이될것입니다."아동권리협약에는18세미만아동이라면누구나누려야할생존·보호·발달·참여의권리가담겨있습니다.아동의의견을존중하고,아동의이익을최우선으로고려하며,어떤이유에서든아동을차별하지않는것이협약의기본원칙입니다.우리나라를포함해서전세계196개국이협약을지키기로약속했는데요,약속한가입국은이를토대로관련법을만들고정책을펼쳐야합니다.더불어협약이채택된11월20일은그의미를잊지않도록 ‘세계어린이의날’로지정되어오늘날까지이어져오고있습니다.오늘날아동들은자신을둘러싸고있는문제에대해스스로목소리를높이고,세상을바꾸는변화의주체가되고있습니다.하지만건강과영양,교육이라는지속적인문제와함께 기후변화나정신질환,사이버폭력과같은새로운문제와싸워야합니다.데이비드베컴은세계아동의꿈과열망에관심을두고보호해주는것이어른들의의무라고강조했습니다.데이비드베컴/영국전축구선수/유니세프친선대사"우리는아동여러분목소리에귀기울일것을약속합니다.우리는아동여러분에게서배울것을약속합니다.우리는아동여러분을위해행동할것을약속합니다.아동여러분의꿈을보호하기위해모두함께더열심히일할겁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